언론보도

[보도자료] 한국예술인복지재단, 공연예술인을 위한 손소독제 지원
20.02.06 | View 707
한국예술인복지재단, 공연예술인을 위한 손소독제 지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위해 소극장․연습실 등에 손소독제 지원
 

□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정희섭, 이하 재단)과 (사)한국소극장협회(이사장 임정혁)은 예술인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소극장 및 연습실에 손소독제를 지원한다.

   - 재단은 예술인의 안전한 삶과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예술인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고, 심리상담, 사회보험료 및 산재보험료 지원, 불공정관행개선 사업 등을 전개해 오고 있다.

   - 협회는 공연장 안전점검 지원 사업을 비롯해 대학로 거리공연축제, 대학로소극장 축제 등을 주관하며 소극장과 공연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우려 때문에 각종 공연취소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재단은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소극장, 연습실 등에 손소독제를 지원한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예술인들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한 지원책도 마련 중이다.

□ 재단 정희섭 대표는 “작은 공간에서 여러 사람과 함께 작품을 만드는 공연 예술인들의 감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메르스 사태로 예술인들이 겪었던 어려움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손소독제가 필요한 소극장․연습실․극단 등은 협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누리집(https://smallthea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한국소극장협회, 02-3674-0471